-쌍꺼풀도 감히 넘볼 수 없는 시크한 매력의 외꺼풀 스타들

최근 쌍꺼풀없는 외꺼풀 스타들이 뜨고 있다. 쌍꺼풀은 눈을 커다랗고 또렷하게 만들고 다양한 메이크업과 스타일을 소화하는데 있어서도 유리해 연예계에서 쌍꺼풀은 필수적인 존재이다. 그러나 가인, 장윤주, 김연아에게는 예외로 통한다.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가인의 가상 쌍꺼풀 성형을 한 얼굴에 대해 네티즌들은 ‘가인의 외꺼풀은 절대적인 매력이며 절대 쌍꺼풀은 안 된다”며 강경한 반응을 보였을 정도로 매력적인 얼굴로 통한다.

그녀들의 외꺼풀이 쌍꺼풀 보다 더욱 강한 매력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

가늘고 긴 선을 보여주는 외꺼풀 눈매는 패션업계에서 가장 먼저 그 아름다움을 인정했다. 한국 모델의 큰 특징을 표현해주는 외꺼풀은 한혜진, 혜박, 장윤주가 동양적인 아름다운 풍모로 극찬을 받으며 세계적인 모델로 인정받을 수 있는데 큰 공이 되기도 했다.

장윤주와 같은 모델 외에도 매력적인 외꺼풀을 지닌 스타는 가인, 김연아 등이 있다. 그녀들은 주로 도도하면서 시크한 매력을 보여주며 무대 위에서 강한 카리스마를 풍긴다. 크고 짙은 쌍꺼풀 눈매가 가질 수 없는 차별화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 특히 전체적으로 가늘고 눈꺼풀이 얇은 그녀들의 눈매는 카리스마 넘치는 외꺼풀의 매력을 한층 더 부각시켜준다.

압구정 에비뉴 성형외과 이백권 원장은 가장 매력적인 외꺼풀을 지닌 스타로 장윤주를 꼽으며 “외꺼풀은 쌍꺼풀이 주지 못하는 동양적인 아름다운 곡선을 보여주고, 가늘게 찢어져 보이는 눈매를 통해 더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장윤주는 동양적인 곡선이 눈매뿐만 아니라 광대의 볼륨과 턱 선에서도 매우 아름답게 나타내 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외꺼풀은 눈동자를 많이 가리기 때문에 또렷해 보이지 않아 답답하고 밋밋해 보이는 경향이 있어 여성들은 쌍꺼풀 성형을 많이 하는 실정이다. 외꺼풀이 매력적이기는 하지만 한국 여성은 눈두덩이가 도톰하고 눈의 가로 길이도 짧아 외꺼풀의 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외꺼풀의 매력을 십분 발휘하기 위해서는 아이라인으로 가로 길이와 눈매를 또렷하게 하는 방법과 앞뒤트임, 눈두덩이의 지방을 제거해주는 방법이 있다.

실제 스타들도 외꺼풀 매력을 한층 더 부각시키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짙은 아이라인이다. 두꺼운 아이라인은 자칫 밋밋할 수 있는 외꺼풀의 눈매를 보완해 또렷하고 강렬하게 만들어주며 눈이 커 보이는 효과도 있다. 때문에 가인은 아이라인을 눈에 문신하고 싶다고 말할 정도며 김연아 또한 두꺼운 아이라인이 매력적인 눈매의 포인트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앞•뒤트임은 눈의 좌우 폭의 길이를 넓혀 통해 눈의 좌우 폭이 길어져 눈을 더욱 깊고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앞트임은 몽고주름의 정도에 따라 2~5mm까지 폭을 넓혀 줄 수 있으며 최근에는 수술반흔이 거의 남지 않는 ‘매몰 앞트임’을 통해 시원스러운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눈과 눈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고 흉터가 남지 않는 매몰 앞트임으로 눈의 크기 조절이 가능하고 자연스럽게 커진 눈매 완성이 가능하다.

뒤트임은 눈의 수평 폭을 4~5mm정도 크게 할 수 있으며 수술 후 정면과 측면에서 눈이 커지는 효과가 있다. 뒤트임의 수술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이브(Y-V)뒤트임’ 통해 수술 후 다시 붙는 현상없이 커진 눈을 가질 수 있으며 날카로워 보이는 눈꼬리를 내려 호감가는 인상으로 교정할 수도 있다.

더불어 눈두덩이의 도톰한 지방을 제거한다면 답답한 눈의 느낌을 개선돼 외꺼풀의 매력을 부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